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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천천히 러시아 원유 배제중

9D 2022. 9. 26.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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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의 유럽 해상 원유 수출이 압축되고 있는 가운데, 블록의 제재가 두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몇 주 동안의 출하량은 침략 전의 절반 수준에 불과했으며 수입 금지가 가까워짐에 따라 증가하는 압력을 받게 될 것이다.
 
특히 북유럽의 고객들은 현재 하루에 30만 배럴 이하로 뛰고 있는 그들의 수입을 줄였다. 이는 지난 2월 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군대를 보내기 전 이 지역에 거래된 물량의 약 4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로 크렘린의 세입에 차질을 빚었다.한편, 유럽에서 아시아로의 원유 유입은 정체된 것으로 보인다.
 
유럽 바이어들이 모스크바의 수출을 기피하기 시작한 후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해 처음에 개입했던 중국, 인도, 터키 등 러시아 배럴의 빅3 구매자로의 흐름은 8월 중순 이후 감소하고 있다. 9월 23일까지 4주 동안 이들 3개국으로의 총유량은 5주 전의 최고치보다 하루에 약 46만 배럴 감소했다.
 
아직 최종 목적지를 보여주지 않은 유조선의 양이 그 격차를 좁힐 수는 있지만, 그것이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을 것이다.러시아의 수입은 10월에 15% 줄어들 예정인 수출 관세율의 추가 하락으로 또 다른 역풍을 맞고 있다.
 
이는 8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브렌트유에 대한 우랄의 국제 원유 가격 하락과 할인 폭을 모두 반영해 배럴당 소득이 2021년 2월 이후 최저로 떨어질 것이다.낮은 수출세 수입은 배당금 지급으로 상쇄될 것이다. 거대 석유기업인 로스네프트 PJSC는 지난 1~6월 주주 귀속 이익이 4320억 루블(74억 달러)로 1년 전보다 13.1% 증가했으며 러시아 연방이 이 회사의 지분 40%를 보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미국이 러시아 석유 구매자들에게 보험 및 기타 필수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허용된 구매자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임계값보다 낮은 경우에만 가격 상한에 가입하도록 장려하고 있는 것처럼 수출 관세 수입은 하락할 예정이다. 주요 고객인 중국, 인도, 터키가 이 계획을 지지할 가능성은 낮지만 가격 상한선은 향후 구매를 위해 러시아에 대한 협상력을 높일 수 있다.
 
전체 수출은 주중에 반등하는 반면 4주 평균으로 주간 데이터의 변동성을 어느 정도 완화시켜 9월 23일까지의 기간에 흐름이 약간 증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2주째 매일 300만 배럴을 밑돌고 있다; 그것은 3월 이후 처음으로 연속된 기간 동안 출하량 기준치를 밑돌았다.모든 수치는 카자흐스탄의 KEBCO 등급으로 확인된 화물을 제외한다. 이것들은 러시아를 경유하여 우스트루가와 노보로시스크를 경유하여 수출하는 KazTransoil JSC에서 만든 운송품이다.카자흐스탄 배럴은 원유와 혼합되어 있다.

 

러시아의 유럽 국가들에 대한 해상 원유 수출은 9월 23일까지 4주 동안 증가하여 9월 16일까지 하루 1만 8천 배럴, 즉 2% 증가했다. 지중해와 흑해 지역의 구매자들에게 더 높은 흐름이 북유럽으로의 물량 감소를 능가했다. 이 수치들은 터키로의 배송을 포함하지 않는다.러시아에서 북유럽으로 선적된 물량은 4주 만에 소폭 감소하며 연중 최저치를 경신했다.
 
이 기간 동안 하루 평균 29만2000배럴의 흐름은 로테르담의 저장탱크로 보내는 물량이 줄었고, 이 역시 지금까지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다.지중해 국가로의 수출은 9월 23일까지 4주 동안 소폭 감소했는데, 이 조의 상단의 유럽 수치에는 포함되지 않은 터키와 크로아티아에 대한 수출 감소는 이탈리아로의 수출 증가를 상쇄하고도 남았다.불가리아와 루마니아로 가는 총 흐름은 지난 3주 동안 각각 하락한 후 반등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 하루 약 12만 배럴로 달리던 루마니아로의 흐름은 주춤해졌다.
러시아의 아시아 고객들에 대한 선적과 일반적으로 인도나 중국 중 어느 쪽으로 끝나게 되는 최종 목적지가 보이지 않는 선박들에 대한 선적량이 5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아시아 행선지를 알 수 없는 곳으로 원유를 운반하는 모든 유조선은 포트사이드나 수에즈 운하를 알리고 있으며, 최종 배출 지점은 빨라도 홍해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분명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비록 최근 몇 주 동안 점점 더 많은 수가 중국으로 향하고 있지만, 그 배들의 대부분은 결국 인도로 가게 된다.수출입지별 총유동량은 지난 9월 23일까지 7일 동안 전주 대비 하루 56만2000배럴, 즉 22% 증가하며 2주간의 하락 후 반등했다. 발트해의 항구인 연해주와 우스트루가에서 유입된 물동량은 연중 최저치를 회복했고 흑해의 물동량도 증가했다.
 
수치는 카자흐스탄의 KEBCO 등급으로 확인된 우스트루가와 노보로시스크의 볼륨을 제외한 것이다.원유 수출세로 크렘린의 전쟁터로 유입된 수출 수입은 9월 23일까지 7일 동안 1억 5400만 달러로 3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더 많은 물량과 함께 반등했다.수출 관세율은 10월에 다시 하락하여 배럴당 6.06달러로 15% 하락할 예정이다. 이는 5개월 만에 가장 큰 하락폭이며 배럴당 금리는 2021년 2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다. 이번 하락은 브렌트유 가격 하락과 북해 기준치에 대한 우랄의 할인폭 확대를 모두 반영한 것이다.
 
블룸버그는 러시아 재무부가 발표한 수치를 이용해 8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의 할인폭은 배럴당 약 21.50달러로 전달의 18.70달러에서 증가했다고 밝혔다.오리진-위치 흐름아래 도표는 각 수출터미널에서 출항하는 선박의 수와 4개 수출지역의 원유화물의 목적지를 나타낸 것이다.9월 23일까지 일주일 동안 총 29척의 유조선이 2,170만 배럴의 러시아 원유를 선적한 것으로 선박 추적 데이터와 항만 대리점 보고서에 나타났다. 390만 배럴이 올라서 3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목적지는 선박이 글을 쓸 때 어디로 향하는지 신호를 보내는지에 기초하고 있으며, 일부는 항해가 진행됨에 따라 거의 확실히 바뀔 것이다. 모든 수치는 카자흐스탄의 KEBCO 등급으로 확인된 화물을 제외한다.
 
발트해 터미널에서 러시아 원유를 선적하는 선박의 원유 총량이 반등하며 지난주 부진의 절반 이상을 회복했다.흑해 노보로시스크의 출하량도 반등하며 모를 회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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